우리집의DJ '구글 미니' 그 음악을 틀어줘요 #내돈내산리뷰

2020. 10. 23. 10:39섬띵 리뷰

어쩌다보니 구글미니, 삼성 갤럭시 홈 미니, 카카오 미니 세개의 AI스피커를 쓰고있어요. 

 

오늘은 그 중 구글 미니 사용기입니다. 전문적인 Spec 비교등의 리뷰는 아니고 사용해본 경험이니 세 제품 중에 뭘 살지 고민이신 분들은 실제 사용기 보시면서 참고하심 될 것 같아요. 

 

https://islandbubu.tistory.com/30

'갤럭시 홈 미니'로 스마트홈 만들기 #내돈내산리뷰

우리집엔 카카오미니, 구글 홈 미니, 갤럭시 홈 미니 총 3종의 AI스피커가 있다. 우리는 얼리어답터도, 긱도 아닌데 어쩌다보니 스피커가 3개가 되었다. 처음엔 남편 선물로 카카오미니를 구매해

islandbubu.tistory.com

 

 

빅스비는 방에 두고 TV,에어컨 켜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있다면 구글 미니는 거실의 홈바에 놓고 음악 재생용으로 주로 쓰고있어요. 가끔 남편이 요리할 때 타이머로도 활용중이구요. 

 

 

 

 

여자 손에도 한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정말 '미니'의 면모를 자랑하고있습니다. ㅎㅎ 

갤럭시미니랑 카카오미니에 비해 확실히 작은 사이즈에요.

 

크기를 비교하자면 카카오미니>갤럭시미니>구글미니

카카오 미니의 반만한게 갤럭시미니, 또 그거의 반 만한게 구글미니에요.

 

갤럭시미니 / 구글미니

 

 

세개를 모두 써 본 결과 각각의 강점, 특징이 보여요. 그래서 용도도 각자 다르게 쓰고있어요. 

 

 

 

 <음악재생 음성명령>


 <수동 음량조절>


구글미니는 주로 음악 재생용으로 사용중입니다. 구글미니는 유튜브 뮤직과 연동할 수 있는데 마침 저희 부부는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라 유튜브 뮤직까지 사용하고있거든요.

주로 '오케이구글, 음악틀어줘' '오케이구글, 스윙재즈 틀어줘' '오케이구글, 하와이음악 틀어줘' '오케이구글, 환불원정대 노래 틀어줘' 이런식으로 모호하든, 명확하든간에 알아서 음악을 큐레이션해줘요. '네~ 유튜브 뮤직 스윙재즈 스테이션에서 음악을 재생합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응답했던것같아요.

 

하지만 종종 라이브 버전이나 뮤비버전으로 틀어주는 경우도 있어서 정식 음원으로 듣기에는 다른 음악앱과 연동하여 쓰는것이 좋을 것 같기도해요. 이건 제품 자체보다는 연동한 뮤직앱이 어떤거인지에 따라 좀 달라져요.

 

카카오미니의 경우는 멜론과 연동해서 썼었는데, 음악 틀어달라고하면 우리의 취향과는 상관없이 맨날 나오는 음악만 틀어주더라구요. 주로 실시간 랭킹 아이돌 곡들로... 원하는 곡을 제대로 틀어주지도 않구요.. 그에 비해 구글미니와 유튜브 뮤직의 연동은 만족스러워요. 카카오미니는 라디오 듣는 용도, 날씨 물어보는 용도로 사용중이랍니다.ㅎㅎ 조만간 카카오미니 사용기도 올려볼게요. ㅎㅎ 

 

 

 

출처: 구글스토어

 

 

 

구글스토어

 

구글 미니 설명을 보면 물론 음악재생보다 할 수 있는게 훨씬 많아요. 지원되는 제품에 한해서 제품 제어도 가능하구요. 갤럭시 미니와 다른점은, 갤럭시미니는 리모컨 기능인거고 구글미니는 Chromecast기기나 호환되는 기기가 필요해요. 

그래서 갤럭시 미니는 제품 상관 없이 리모컨을 사용하는 제품이면 무엇이든 연동 가능하고(주파수 맞춰 사용하는 만능 리모컨과 같은 원리), 특히 삼성 가전과는 쉽게 연동되구요, 구글 미니는 구글미니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LG로봇청소기, 경동 나비엔보일러, 코웨이공청기 등) 있어야 연동되구요. 

 

저같은 기계치가 쓰기에는 구글미니는 DJ, 갤럭시 미니는 음성리모컨 기능이 젤 적당한것 같아요.ㅎㅎ 쓰는 사람 나름이지만요. 

 

요새는 블랙/그레이 말고 코랄색도 출시된 것 같더라구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않아서 유튜브 뮤직을 쓰거나 연동 가능한 제품이 있는 분들은 구매하심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