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월 고양 이케아] 2탄: 새로워진 쇼룸을 소개합니다!

2021. 2. 17. 13:00섬띵 리뷰

https://islandbubu.tistory.com/69

 

[21년 2월 고양 이케아] 1탄: 이케아 가서 설마 쇼핑만 할거에요?_ 레스토랑 메뉴 & 식사 후기

https://islandbubu.tistory.com/9 [고양 이케아 최근 동향] 여행온 기분으로 보고 즐기고 먹고 _2020년 5월 고양 이케아에 한 달 새에 업무때문에, 그리고 남편이랑 두번을 찾았다. 사실 광명 이케아가 좀더

islandbubu.tistory.com

식사도 마쳤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구경을 시작합니다. 

이케아가 좋은 이유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러 간다기 보다도,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는 것도 있잖아요. 

아무것도 사지 않고 둘러보기만해도 즐거운 곳이죠. 

쇼룸의 큰 틀은 변하지 않고 살짝살짝 변화만 주는걸 봐왔는데, 이번에는 완전 새로운 공간이 생겼더라구요! 

잠 시 후 차근차근 소개드리겠습니다. 

제가 돌아보면서 최근에 이케아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같은 공간 위주로 포스팅해볼게요 

 


아이를 위한 공간

 

먼저 아이를 위한 공간이에요, 쇼룸에 딱 들어서서 제일 메인에 첫번째로 보이는 공간이 어찌보면 그 기간의 테마인 것 같기도해요. 저번에 왔을 땐 세일기간이라 세일 제품이 놓여져있었구요.

이번에는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놀이터로 꾸며져있어요. 

 

아이를 위한 공부방도 있구요, 

이제 새학년이 될 아이방을 위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참고하심 좋을만한게 많더라구요. 

 

 

 


 

 

봄맞이

이제 곧 봄이어서 그런지 색상이 한껏 화사해진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이렇게 과감하고 화사한 색으로 집을 꾸며보면 어떨까 싶다가도 왠만한 감각으로는 안될 걸 알기에 늘 올 화이트로 귀결되고마는 우리집 인테리어 ㅎㅎ 

 

이 쇼룸은 크게 바뀌지 않고 늘 플레이팅으로 계절감을 느낄 수 있게 해놓는 것 같아요. 

 

12월에 왔을 땐 크리스마스 플레이팅으로 연말분위기가 한껏이었는데, 이번에는 화사한 꽃과 러너로 꾸며놓았네요. 

 

 

 

식물과 관련된 인테리어도 더 많아진 것 같았어요. 베란다에 적용하면 좋을만한 이런 작은 가든 공간도 디피해놓았구요, 화장실인테리어에도 식물을 빼놓지 않았네요. 

 

 

 


 

 

홈오피스

이번 방문에서 또 하나 특징적으로 눈에 띄었던건 홈오피스에요.

 

이렇게 아예 작업공간을 꾸며놓은 곳도 있구요. 

 

이 스케치는 저희 아빠의 그림체와 너무 닮아서 깜놀!! 원래 건축가들은 다 이렇게 그리는건가요? 아빠그림인줄알았어요 ㅎㅎ 

 

그리고 곳곳마다 테이블 위에 저렇게 노트북 모형이 있더라구요, 

요새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이 가구에서 이렇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라는걸 보여주기 위함인 것 같았어요.  침실, 부엌 공간 할 것 없이 노트북이 놓여있어요.

실제로 요새 여러 가정에서 볼 수있는 풍경이기도 하죠. 

 

 


새로운 공간 (상업공간)

이번 이케아 방문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변화에요. 상업공간 쇼룸을 만들었더라구요!

도예공방, 카페, 플라워샵, 개인오피스, 공용오피스 쇼룸을 볼 수 있었어요. 

 

1) 도예 공방

도예 공방엔 도예공방과 같은 상업/작업 공간에서 쓸 수 있는 가구들과 아이디어들을 확인 할 수 있구요, 진짜 도기로 된 식기류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시간 맞춰가면 실제로 도예 체험이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2) 카페 

카페에서 활용할 만한 제품들이 전시되어있었어요. 마침 우리집에 있는 선반들!! ㅎㅎ 반갑더라구요. 

 

3) 플라워샵

다음은 플라워샵이에요, 기존에 가정용으로 소개되었던 다양한 제품들이 상업공간에서도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안그래도 이케아 들렀다가 눈썹 반영구하러 ㅋㅋㅋ 상업공간을 찾았는데 마침 거기 가구와 제품들이 거의 다 이케아에서 방금 보고온 것들이더라구요 ㅎㅎ 신기하고 잼났더라는. ㅎㅎ 

 

 

4) 인테리어 스튜디오

인테리어 스튜디오라고는 하지만 공용 오피스 공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높이 조절 가능한 책상과,  휴식하거나 회의할 수 있는 공용공간 등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5) 프로페셔널 변호사 오피스

프로페셔널 변호사 오피스라고는 되어있으나 개인 사무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더라구요. 왜 변호사 오피스로 특정지어 만들었는지는 모르겠는데, 변호사 사무실이 실제로 이렇게 꾸미나요? ㅎㅎㅎ 한번도 안가봐서 ㅎㅎ

드라마에서 보는 모습은 엄청 딱딱하고 사무적이던데. 이런 변호사사무실이 있다고하더라도 왠만하면 법과는 멀리 하고 살고싶네요 ㅎㅎㅎ 

 

 

이상 2월의 고양 이케아 쇼룸 공간 소개였습니다. 

다음 방문 땐 또 어떻게 바뀌어있을지 기대되네요!!! 

3탄은 제품 소개입니다. 신제품 중심으로 포스팅해보려고해요.